2023년
디지털
분야
정책금융
자금지원
2023년 디지털 분야 정책금융 자금지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금융위원회 및 정책금융기관과 협력하여 디지털 분야 혁신기업에게 제공하는 지원사업입니다.
주요 내용
제공하는 지원사업
2023년 디지털 분야 정책금융 자금지원은 다음과 같은 지원사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원목적
담보능력이 부족한 디지털 분야 혁신기업에게 대출, 보증 등 정책금융 우대 혜택을 제공하여 기업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지원대상
AI, 데이터, 클라우드, SW, AI반도체, 미디어콘텐츠, 양자 등 9대 테마, 46개 분야, 284개 품목에 부합하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입니다.
지원내용
금리우대·보증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분야별로 지원규모와 조건이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통합안내문2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지털 분야 혁신기업들에게 기회
2023년 디지털 분야 정책금융 자금지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금융위원회 및 정책금융기관과 협력하여 디지털 분야 혁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 금리우대: 정책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때 시장금리보다 낮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I 분야의 경우 최대 2.5%의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보증 우대: 서울신용보증재단이나 기술보증기금 등에서 보증을 받을 때 보증료율과 보증한도를 우대해줍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분야의 경우 최대 0.5%의 보증료율 우대와 최대 10억원의 보증한도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분야: AI, 데이터, 클라우드, SW, AI반도체, 미디어콘텐츠, 양자 등 9대 테마, 46개 분야, 284개 품목에 대해 지원합니다. 디지털 기술의 다양한 적용분야와 혁신성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 간편한 신청: 신청서식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심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진행하며, 심사결과는 약 2주 내에 통보됩니다.
디지털 분야 정책금융 자금지원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활용을 촉진하고, 디지털 혁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유익한 사업입니다. 담보능력이 부족하거나 금융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디지털 분야 혁신기업들은 이 기회를 잘 이용하면 기업이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글 보기
수소차 정책
수소차 정책한국의 수소차 정책한국의 수소차 정책은 2019년 7월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로드맵은 2030년까지 수소차 보급 대수를 630만 대로 늘리고, 수소충전소를 1,200개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현재까지 넥소 수소차 보급에 1조원 가까이 예산이 들어갔으나,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연구개발은 잠정 중단된 상태입니다.Designed by FreepikImage by Unsplash수소차정책 목표2019년 수소차 정책은 정부가...
항행의 자유 Freedom of Navigation
지식항행의 자유 Freedom of Navigation항행의 자유는 근대 역사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항행의 자유란 국가 간 무역 및 해양 이동의 자유를 의미하며, 이는 다양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7세기에 네덜란드의 법학자 휴고 그로티우스는 '자유해' 라는 저서를 통해 항행의 자유를 주장하였습니다. 그는 해양은 모든 국가에 공통으로 속하며, 어느 국가도 독점하거나 폐쇄할 수 없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이 주장은 네덜란드의 해상무역과 식민지 확장에 큰 기여를...
코발트 Cobalt
코발트는 27번 원소로, 원자 기호는 Co, 원자량은 58.9332입니다. 코발트는 은백색의 금속 원소로, 고온과 부식에 강하고, 자기적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발트는 주로 구리나 니켈 광산의 부산물로 얻어지며, 전 세계 코발트의 70~80%는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생산됩니다.코발트 수요 증가 코발트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배터리, 에너지 저장 장치, 2차 전지, 스마트폰, 노트북 등 각종 전자 기기의 부품, 내열 합금, 자성 재료 등에 사용되는 핵심 소재입니다....
대한민국의 미래와 이민정책
대한민국의 미래와 이민정책이민이민정책의 중요성이민정책의 어두운면이민정책 사례한국 이민정책한국 이민정책 과제한국의 이민정책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인구 고령화와 인력 부족으로 인한 경제적인 도전입니다. 한국은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국가로, 노동력 부족과 인력 유지의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민정책을 통해 외국인 인력을 유치하고 관리하는 것은 중요한 전략입니다. 외국인 노동자의 유입은 노동 시장을 활성화시키고 경제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경제적인...
사이드카 Sidecar
사이드카 Sidecar증권시장 관련 뉴스에서 가끔 등장하는 사이드카라고 하는 용어가 있습니다. 사이드카는 증시 충격을 완화하기 위한 요소로, 선물시장의 급등락에 따른 현물시장의 혼란을 막을 때에 발동되는 제도입니다. 사이드카가 발동되면 주식시장의 매매호가 효력이 5분간 정지됩니다. 사이드카는 코스피와 코스닥의 급등과 급락을 막고 시장의 안정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제도입니다. 규제 순서상 서킷 브레이커에 비해 선행되는 단계의 개념입니다.2008년에는 세계 금융 위기로 인해 증시가...
미국의 금리
미국의 금리달러 가치미국 경제국제 금리사례2008 서브프라임 모기지 2013 양적완화 축소2018 연준의 기준금리 인상2021 팬데믹2022 물가 상승 억제미국은 세계 최대의 경제 강국으로, 그 금리 정책은 전 세계의 경제와 금융에 큰 영향력을 가집니다. 미국의 금리 인상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세계 경제에 영향을 미칩니다.달러 가치미국의 금리 인상은 미국 달러의 가치를 상승시킵니다. 미국 달러는 세계의 주요 거래 통화이므로, 달러 가치의 상승은 다른 나라들의 환율에도 영향을...